코리아나 소식
[SHOPPING] 그녀의 가을은… 가을의 그녀는…
올가을 메이크업 트렌드는 상반된 두 가지로 나뉜다. 스모키 눈 화장과 빨간 립스틱이다.
눈매를 깊이 있고 강렬하게 표현하는 스모키 화장이 퓨처리즘(futurism·미래주의)을 대변한다면 하얀 얼굴에 선명한 빨간 입술만을 강조한 또 하나의 트렌드는 복고주의의 상징이다. 아모레퍼시픽·LG생활건강·코리아나 등 국내 화장품 업체들은 스모키 화장과 빨간 립스틱을 양대 가을 트렌드로 동시에 제안하며 관련 신제품을 대거 출시했다. 피부 표현에 있어선 도자기같이 매끈매끈한 피부를 강조하는 ‘물광 화장’이 계속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.
◆빨간 립스틱의 귀환=최근 2~3년 화장대를 점령했던 누드 톤의 립글로스 시대가 가고 빨간 립스틱이 돌아온 것은 올가을의 가장 큰 변화다. 일본 전통 화장법처럼 피부는 밝게 표현하고 눈 화장은 깔끔하게 마무리해 입술을 부각하는 것이 이 화장법의 핵심이다. 펄감이 많이 들어간 색상보다 깔끔한 빨강이 세련돼 보인다. 립글로스를 사용하지 말고 붓을 이용해 섬세하고 또렷하게 립스틱을 발라 준다.
빨간 입술을 강조하려면 피부가 더 화사하고 매끈해 보이도록 공을 들여야 한다. 구두 표면에 광을 낸 것처럼 피부가 광이 난다는 뜻의 일명 ‘물광’ 화장법을 숙지해 놓자. 물광 화장은 잡티를 자연스럽게 노출하는 ‘생얼’ 화장과는 다르다는 것이 메이크업 전문가들의 지적이다. 화장한 티는 내지 않되 잡티는 꼼꼼하게 감추고 눈 밑 등 어두운 부분을 밝게 표현해 얼굴 톤을 균일하게 유지하는 것이 핵심이다. 잡티는 컨실러로 가리고 액상 파운데이션이나 비비크림을 얼굴 전체에 바르면 촉촉한 느낌을 살릴 수 있다. 은은하게 펄이 가미된 메이크업 베이스를 발라 주면 피부 표면의 ‘광’이 더 살아난다.
2007.09.28